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네이버 웹툰 vs 다음 웹툰 (UI/UX 측면)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4. 18. 22:18

    네이버 웹툰, 다음웹툰 UI/UX 측면 차이점

    네이버 웹툰

    네이버 웹툰의 첫 화면은 매일 연재되는 웹툰을 볼 수 있는 공간이다.

    웹툰의 표지가 한눈에 들어오게 하고,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아이콘을 시각적으로 잘 표현한 점에서 UI가 훌륭했다. 아래 하단 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하고 상단 바에 요일을 선택하여 원하는 웹툰을 쉽게 찾을 수 있게한 점에서 UX 디자인 또한 훌륭하다.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어플을 들어가자마자 다른 클릭 없이 웹툰을 바로 찾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. 또한 새롭게 연재하는 웹툰을 상단바에 있는 '신작'이라는 공간에서 쉽게 찾을 수 있게했다는 점에서 UX를 잘 고려했음을 알 수 있었다.

    다음 웹툰

    다음 웹툰의 첫 화면은 가장 많은 인기를 받는 웹툰을 한 눈에 볼 수 있다.

    다음 웹툰은 업데이트 후 UI가 많이 바꼈는데 아이콘이나 색감등이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었다. 

    상단 바에서 연재하고 있는 만화, 완결만화, 내가 찜한 만화등을 선택하여 볼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UX가 훌륭했다. 또한 연재하는 웹툰 인기 순위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점도 UX를 고려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.

   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디자인이었는데 상단에 웹툰의 이름과 주인공을 볼 수 있는데 상단의 주인공이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져 그림으로만 보던 웹툰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훌륭하다.

    

Designed by Tistory.